방명록


현대자동차 - 대학생 동아리 間 간담회 진행 가능여부 문의

안녕하세요 저는 현대자동차 인재채용팀 김기창 대리 라고 합니다.

먼저 이렇게 불쑥 연락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현대자동차 인재채용팀 에서는 대학생 여러분들의 최근 사소한 고민부터 취업/진로 문제까지

대학생 여러분들의 생각을 듣고 의견을 공유하고자

활발히 활동중인 동아리 대학생 분들을 대상으로 캐쥬얼한 간담회를 계획 중에 있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하셔서 간담회 진행을 희망하신다면 아래 메일로 회신 부탁 드리겠습니다.

회신 주시는 분들에 한하여 자세한 사항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1. 목적 : 대학생 최근 고민 및 취업 진로 상담 /의견 공유

2. 대상 : 4년제 대학생 3~4학년

3. 일시 : 6월~7월 中 반나절

4. 장소 : 양재동 현대자동차 본사 OR 예약 가능한 대학교 세미나실

5. 회신 : kichang.kim@hyundai.com

감사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한 선교사통신 프로그램 제작

모퉁이돌 선교회 IT팀장 이스데반 전도사입니다.

007영화에 제임스 본드가 가지고 다니는 첨단 무기들을 보셨지요? 가장 요긴한 때에 가장 효과적으로 쓰이지 않던가요? 우리가 선교사님들에게 그런 첨단 도구를 제공해 드린다고 생각해 보세요. 세상의 기술은 빠르게 발전해 나가는데 선교사님들의 도구는 아직도 열악하기만 합니다. 첨단 기술이 선교현장에서 먼저 사용되면 안된다는 법 있나요?

중국이나 북한처럼 제한된 지역에서는 선교사님과 본부와의 빠르고 안전한 통신이 필수입니다. 민감한 정보가 잘못 새어 나가면 선교사님들의 생명까지 위험합니다. 그래서 연구하던 중 아이폰이라는 휴대전화를 이용해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통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었습니다.

이제 컴퓨터를 잘하시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모퉁이돌 선교회에서는 아래와 같이 IT단기 선교 사역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제목: 아이폰을 사용한 선교사통신 프로그램 제작

일시: 2008년 7월 14(월) – 26(토) 2주간

장소: 주문도 선교 훈련원

모집: 웹프로그래머 (3명), 웹디자이너 (1명), 인터넷 네트워크 전문가(1명)

자세한 사항은 stephen@cornerstoneusa.or.kr 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웹2.0 개인 Identity 인터넷 서비스관련 웹개발자를 찾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00학번 출신으로 웹2.0 개념의 개인 Identity관련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하고자 하는 임성윤이라고 합니다.

최근 3년전 하버드대생들이 만든 Facebook의 기업가치가 약 15조원으로 평가 받았다고 합니다.

지난 2~3년간 Silicon Valley에서는 YouTube등 새로운 인터넷 기업의 성공스토리가 쓰여지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웹2.0 신생기업들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세계는 평평하다’라는 책에서 나오듯 지금은 역사상 큰 자본없이도 세계적인 사업을 시작하기에 굉장히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이라는 수많은 대중에게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매체,

사용자 참여와 공유가 용이한 웹플랫폼,

그리고 Linux와 Apache같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활용은

좋은 아이디어와 구현능력이 있다면 매우 적은 비용으로 새롭고 재미있는 세계적인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직 인터넷에 기회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인터넷 분야는 무엇보다 대학생을 비롯한 젊은 아마추어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훌륭한 서비스 및 기술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어떻게 보면 학계나 업계에서 지명도가 있는 기술전문가보다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아마추어가 더 경쟁력이 있을 수도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젊은 대중의 마음은 일반적으로 그 속에 속해있는 젊은 사람들이 헤아리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저와 함께 새로운 개념의 인터넷 서비스를 만드실 분을 찾습니다.

찾는 사람은 아래와 같습니다.

1)기본적인 웹프로그래밍 및 웹디자인 능력, 특히 HTML / CGI 및 스크립트 언어 / SQL에 대한 지식 및 적용능력이 있는 사람

2)다양한 브라우저(IE뿐만 아니라 Fire Fox나 Opera등 포함) 애플리케이션과 호환가능한 표준코드에 대한 지식이 있고 그 필요성을 알고 있는 사람

3)효과적인 컨텐츠 상관관계 방법 및 알고리즘에 대한 관심과 열의가 있는 사람\

4)개발단계에서 웹사이트 구축과 운영을 담당할 사람

나아가 LAMP(Linux, Apache, MySQL, PHP), Ruby on Rails, AJAX같은 기술활용에 많은 관심을 가진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현재로써는 정식 창업멤버를 찾는 것인지 아니면 단기적으로 서비스를 구현해줄 수 있는 사람을 찾는 것인지에 대해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우선은 장기적으로 사업을 고려한 단기적인 개발 프로젝트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사업성이 보이고 서로의 팀웍과 개인여건이 잘 맞는다면 당연히 창업멤버로 같이 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정하고 진행하는 것은 서로에게 부담이 될 것 같으므로 진행하면서 협의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혹 창업으로 이어지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더라도 기본적인 보수는 제공할 예정입니다.

자신이 갖고 있는 지식과 기술을 보다 활용해 새로운 것을 만들어보고 싶은 사람에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파트타임으로 시작하다가 방학을 활용할 수 있을 테니 너무 부담 갖지 마시고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바랍니다.

임성윤 010 9003 2888, sungism@gmail.com



안녕하세요. 이전에 구글링을 통해 이곳을 알게되었습니다. 한국 사람들이 틀리기 쉬운 pronunciation 이라는 제목(이었던 걸로 기억 -_-)의 문서를 인상깊게 읽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들어와서 보려고 하니 열리지를 않네요 -_-; 괜찮으시다면 아티클 읽기 권한을 공개로 풀어주실 수는 없을까요 ㅠ_ㅠ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기술경영 동아리 INSITE 입니다. 이번에 글을 남긴 것은 다름이 아니라, 저희가 이번에 벤처창업경진대회를 준비하는데 있어 함께 할 프로그래머를 모시고 있기 때문입니다. SCAN 분들 중에서 열정적이고 벤처에 관심이 많은 분이 계시다면 저희 팀에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사업 아이템이 WEB2.0과 관련된 것이라 JAVA와 AJAX를 잘 다루실 수 있는 분이라면 더더욱 환영합니다

이관우 H.P - E-Mail - leegw21@naver.com https://www.facebook.com/transustancialistas

Scan Wiki: GuestBook (last edited 2015-06-23 10:50:36 by 58)